이글루스 | 로그인  


알리는글

이글루 열었음

여기서는 내가 발휘할수 있는 오덕의 정수를 다 발휘할 것임

참고로 글이든 리플이든 악플러든 선플러든 다 반말깔거니깐

초면에 반말이냐고 할 샛키들은 그냥 쳐나가셈

니들이 보든말든 신경안쓰니깐

by 하이데거 | 2020/12/31 23:59 | ????? | 트랙백 | 덧글(8)

조커 - 진화와 퇴화의 차이




난 기본적으로 열린 결말 설정을 별로 좋아하지 않아

어찌됐든 명확하게 끝나는 게 좋아

뭐 제작자 작가들 말로는 '열린 부분은 당신 마음대로 상상하고 당신 마음이다'라고 하지만

난 그딴거 사실 필요 없다

난 제작자와 작가가 즉 원작자가 생각하는 걸 알고 싶은거다

왜냐고?

그게 제일 '공식적인 설정'에 가까울 테니까

열린 결말과 설정이 있어도 원작자가 생각하는 것이 있을텐데

내 생각이 원작자들이랑 똑같을 확률이 몇이나 되겠냐?

다르다면 당연히 내가 생각하는 설정은 이야기와 맞지 않게 돼

난 그게 존나게 짜증나

왜 이런 얘기를 하느냐

이 영화를 보기 전 호아킨 피닉스가 조커관련 인터뷰한 영상이 있는데





이거

호아킨은 마지막에 각성한 조커에 대해 질문받자 '님들기분은 알겠는데 알아서 상상하세염' 이랬다

친절함은 감사한데 됐다고요

호아킨 너님은 어떻게 생각하냐고요






난 잘 모르겠다

각성 측면에서 보자

데스노트에서 렘이 말하는 대목이 있지

'사신의 위장은 퇴화......아니,진화되어서 먹을 필요가 없는데.'

대사 자체는 그냥 지나가듯이 나올 뿐이다

근데 생각해 봐

이 세상엔 굶어죽는 인간이 존나게 많아

근데 어느순간 프로토스마냥 광합성만으로도 음식을 안먹고 살수 있게 됐다고 해봐

그럼 그건 소화기관이 진화한 건가 퇴화한 건가?

없어진다는 면에서 보면 퇴화겠지.근데 인간에게 조오온나게 유리한 방향으로 발전했잖아

그걸 퇴화라고 한단 말야?

마지막의 조커는 분명히 기뻐보인다

방식이 있는대로 뒤틀렸지만 아서 개인의 면에선 분명히 유리하게 발전했다

그럼 진화인가?



부패나 발효나 결국 원리는 똑같아

그냥 썩는거야

세균이 유기물 좀먹고 자기들 똥으로 내보내는게 부패 발효잖아

원리면에서 두개의 차이는 발음밖에 없어 

근데 어떤건 부정적으로 보고 어떤건 긍정적으로 봐



그럼 마지막의 조커는

진화인가 퇴화인가?

부패된건가 발효된건가?

둘 다인가? 근데 둘의 차이는 발음밖에 없는데?

난 모르겠어

바로 거기서 원작자가 생각하는 걸 알고 싶다고

그냥 조커는 둘중 뭐지? 하고 끝나려니 영화 완성도와는 별개로 답답해



그 다음에 호아킨이 말하는 동기 측면에서도 모르겠어

조커가 살인을 해대는 건 알아

근데 왜 하는 거지?

복수? 살인후 그 대상이 자신을 짓누르던 것에서 벗어난 해방감?

아니면 그냥?

호아킨은 자신이 생각하는 게 있다고 했다

그걸 알려줘

제발

by 하이데거 | 2020/01/25 18:16 | 그림없는 글은 재미없어 | 트랙백 | 덧글(4)

지 그림이 부족한거 같다길래 내가 봐도 그런거 같다고 연습좀 더하라 말했더니

그러는 넌 얼마나 잘 그리냐고 지랄이네

씨발놈이 어따대고 답정너야

지 생각에 동의한걸로 감사하진 못할망정

꼬우면 캬 이거 내가봐도 잘그렸다 그렇게 생각하죠 라고 하던가

그럼 그래 내가 봐도 그런것 같다 해줄게 새끼야

by 하이데거 | 2020/01/24 13:10 | 그림없는 글은 재미없어 | 트랙백 | 덧글(2)

오랜만에 업타운 펑크 듣는데

한땐 진짜 지겨워서 때려친 노랜데

솔직히

그렇게 지겨울 만 했어

한땐 벌써일년 처음 나왔을 때마냥 진짜 안들리는 곳 찾기가 힘들었는데

그럴만 했다

근데 원곡도 끝내주긴 하지만 난 슈퍼볼 리믹스가 훨씬더 씽나

이거 음원으론 안나왔나 영상밖에 ㅇ벗는데

by 하이데거 | 2020/01/24 00:20 | 그림없는 글은 재미없어 | 트랙백 | 덧글(0)

그랑블루 판타지 버서스 오프닝


음악 좋다

음악도 아크 제작이었으면 레전설이었을 텐데

그건 아닌갑네

by 하이데거 | 2020/01/23 21:35 | ┗나머진 다 기타등등 | 트랙백 | 덧글(2)

◀ 이전 페이지          다음 페이지 ▶